ACE소식

홈게시판>ACE소식

장학제도의 변화, NOMAD인재장학금

조회 525

ace관리자 2017-08-04 16:19



대학의 핵심역량 (NOMAD핵심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교육활동 즉 교과목 및 비교과 활동이 역량중심의 활동이 되도록 체제를 변화시키면서 그 활동의 평가와 보상이 되는 장학제도에도 변화가 예정돼 있다. 현재 교과목 성적순으로만 평가선정되는 성적장학(실로암 장학 포함)은 앞으로 교과 성적과 함께 비교과 활동으로 취득한 장학지수를 기준으로 지급 대상이 정해진다.


20172학기 활동부터 적용되는 이 제도는 점진적으로 변경하기 위해 지급 첫 학기가 되20181학기 성적 E 장학을 시작으로 장학종별을 확대해 20192학기에는 성적 A를 제외한 B~E 장학을 NOMAD장학지수 기반으로 배정하게 된다. 학생들은 수업 참여 외에도 비교과NOMAD장학지수를 취득하는 것이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다.


NOMAD 장학지수= 교과NOMAD장학지수+비교과NOMAD장학지수

 

교과NOMAD장학지수= (교과NOMAD역량지수 /취득학점) X 17(기준학점)

교과NOMAD역량지수= 교과목별 성적 평가등급의 평점 X 학점

 

비교과NOMAD장학지수는 별도의 계산 과정 없이 비교과NOMAD역량지수와 동일하며, 개별 프로그램의 역량지수는 프로그램 홍보자료 또는 비교과관리시스템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비교과 프로그램 유형에 따라 1~50점까지 부여되는 비교과NOMAD역량지수는 상담이나 특강등 가벼운 활동부터 동아리 활동과 자격증 취득까지 학생들의 활동 대부분이 포함되므로 학기당 최대 인정지수 9점을 어렵지 않게 쌓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