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E소식

홈게시판>ACE소식

ACE대학 연합 프로그램 운영

조회 416

ace관리자 2017-12-01 10:07


우리 대학은 ACE사업을 시작한 이후, 타대학과 연합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늘려가고 있다. 지난 11월에 진행된 디베이팅 대회는 창원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그리고 한동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영되었다. 각 대학에서 예선 심사를 거쳐 2개 팀을 선발하였으며 총 8개 팀이 113일에 창원대학교에서 진행된 본선에 참여했다. 우리 대학에서는 ‘4차 산업혁명, 위기인가? 기회인가?’를 주제로 예선을 치렀으며, 공동으로 진행된 본선은 원자력 발전소, 계속 운영해야 하는가?’를 주제로 각 대학 대표팀들이 열띤 토론을 펼쳤다. 대상은 창원대학교의 "180팀"이 받아갔으며, 우리 대학은 은상(Affirmo)과 동상(팀 불사조)을 받았다.

 

 

 

1116일부터 18일까지 동명대학교와 건양대학교, 동신대학교와 우리 대학이 ACE연합교양캠프를 진행했다. 각 대학의 1학년 20명씩을 대상으로 23일간 인성교육, 글쓰기, 사고력과 발표(토론)에 관한 특강을 진행했다. 캠프의 첫 날인 16일에는 참여 대학들이 함께 교육 및 연구 분야를 교류하여 학문을 발전시키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



, 1117일에는 부산가톨릭대학교와 함께 대학생 창업 경진대회를 진행했다. 이번 대회는 사업화가 가능한 아이템이나 아이디어 혹은 생활 속의 아이디어를 주제로 각 대학의 예선을 통과한 총 12팀이 본선에서 발표하고 기업대표와 창업기업투자자가 포함된 심사위원들로부터 피드백과 평가를 받았다. 대상은 부산가톨릭대학교 대표팀에서 가져갔으며 우리 대학은 우수상(팀 용감한 잡초)과 장려상(팀 혼소맥, 팀 일장춘몽)을 받았다. 신비한 동물사전 등 우리 대학팀들의 아이디어가 창업으로 이어질 경우 창업지원금도 일부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