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E소식

홈게시판>ACE소식

인성 교과목 연계 활동 지원

조회 448

ace관리자 2018-12-06 14:16


   체험인성교육센터에서는 2016년부터 개설된 인성교육 교과목 일부에 필요한 행사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 지원중인 교과목은 유럽예술의 이해와 감상”, “자기계발과 행복”, “오리엔티어링 숲속 이야기그리고 미술의 이해와 표현이다. 오리엔티어링 숲속 이야기는 야외실습으로 진행되는 강의로, 실습 중에 필요한 나침반 등을 지원해주고 있으며 유럽예술의 이해와 감상은 매 학기 2회 미니콘서트를 지원한다. 자기계발과 행복 교과목은 한 학기에 한 번 특강을 지원하고 있다. 미술의 이해와 표현은 이번 학기에 처음으로 개설되었으며, 실기수업에 필요한 물품과 수업과 연계한 미술관 관람을 지원하고 있다.

   미니콘서트와 자기계발과 행복특강은 기본적으로는 교과목을 수강하는 학생들을 위한 지원이지만, 교과목 수강자 외에도 NOMAD인재시스템을 통해 비교과프로그램 참여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11월에 진행된 인성 교육 지원은 2차 미니콘서트와 자기계발과 행복특강이 있었다. 1113일에는 2차 미니콘서트가 진행되었다. <파리의 오후>를 주제로 열린 미니콘서트는 수강자를 포함한 94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참여자들은 쉽게 접하기 힘든 음악회를 들을 기회가 생겨 너무 좋았다는 반응과 함께 미니콘서트를 통해서 새로운 취미를 발견했다는 반응을 보였다. , 매 학기마다 참여하고 있다며 항상 미니콘서트를 통해 힐링하고 간다는 학생도 있었다. 한 시간만 진행하는 것이 너무 아쉬워 좀 더 길게 진행해달라는 요청도 있었다.

   1122일에는 자기계발과 행복 특강이 <행복한 삶을 위한 자기계발>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퍼스널 브랜딩의 조건, 나의 가치관 탐색, 심리적 만족형과 목표추구형 검사 및 성공가능성 진단 검사 등으로 구성되었다. 참여자들은 너무 유익한 특강이었다며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방법을 배우게 되어 매우 만족스러웠다는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