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E소식

홈게시판>ACE소식

창업사관학교 운영

조회 475

ace관리자 2018-11-01 16:03


창업교육센터에서는 학생들의 도전하는 청년정신을 바탕으로 인문 중심의 실무적 창업교육을 통해 기업가 정신과 창업역량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외성창업사관학교를 기획했다. 외성창업사관학교는 창업기초와 실무 교육을 하는 창업스쿨과 전담교수 및 사업체 운영 경력이 있는 멘토들의 창업 준비 전반에 대한 지도와 컨설팅, 그리고 창업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아이디어 경진대회로 이루어진다. 기존 창업 프로그램과 다른 점은 투자그룹(엔젤)과의 커뮤니티를 형성하여 학생들의 창업 계획과 아이디어의 타당성을 평가하고 실제 투자를 받아 사업화까지 이어지도록 하는 것이다.

 

1015일에는 사전에 신청한 14명의 학생들과 함께 제 1기 창업사관학교 입교식이 열렸다. 입교식은 여준호 창업사관학교장과 김정포 부산외대 창업교육센터장, 문주상 지역중소기업협업센터장, 정의롬 부산외대 사회봉사센터장, 김창윤 한미해상 대표 등 5명의 멘토가 함께 참석했으며 입학 허가와 신입생 선서, 멘티·멘토 매칭으로 진행되었다.

 

창업사관학교는 1116일부터 약 9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창업마인드, 아이디어 개발, 비지니스 모델 개발과 창업실무로 구성되어있다. 1211일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진행할 것이며 대회 시상식과 창업사관학교 수료식을 끝으로 제1기 창업사관학교를 마무리할 예정이다.